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정지가 되시거나 내야할 교통 과태료가 있으신가요?

운전을 할 때마다 경각심을 갖고 차를 몰아야 합니다. 차는 우리 삶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긴 했지만, 사람의 목숨을 앗아갈 수도 있는 위험한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운전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교통법규를 잘 지켜서 운전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모든 이들이 법규를 신경쓰며 운전한다면 교통사고 발생 비율이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교통법규는 정말로 정밀하고 복잡해서 모둔 교통법규를 지키며 운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나도 모르는 새에 교통법규를 어겨서 딱지를 끊게 되는 경우가 결코 적지 않은데요. 이렇게 교통법규를 어기면 교통 범칙금이나 벌금, 벌점 등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게 쌓이다보면 운전면허 정지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평소에 운전을 안전하게 그리고 바르게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르는 새에 법규를 어겨 이런 미납 벌금, 미납 범칙금이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 우편이 날아와서 그를 통해 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요즘은 우편보다는 온라인 통지서가 더 익숙한 시대라서, 이를 놓쳐서 미납할 때도 생기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경찰청 교통 민원 서비스인 이파인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이파인은 뭐하는 서비스인가요?

이파인은 경찰청 교통 민원 서비스입니다. 우리는 교통과 관련된 대부분의 민원을 이파인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사이트입니다. 이파인으로 할 수 있는 교통민원들은 다음과 같이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들을 이용하시려면 일단 로그인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회원이 아니시라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이파인은 피씨로도 이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이파인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파인 모바일은 어플을 따로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파인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나요?

각종 교통벌금, 교통범칙금, 교통 과태료 조회, 운전면허 정지 기간 조회 등등

아마 이런 기능들을 위해서 이파인을 이용하실 텐데요. 이파인에서는 본인이 미납한 교통 범칙금이나 교통 벌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마 이파인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이 기능을 위해 이용하실 텐데요. 본인이 미납한 교통과태료는 없는지, 최근에 생긴 교통 과태료는 없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우편이 안 오더라도 이파인으로 충분히 조회해볼 수 있기 때문에 무척 편리합니다. 뿐만 아니라 미납 과태료 말고 기존에 이미 납부를 한 과태료도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전 습관이 나쁘다면 이때까지 받았던 과태료들을 조회해보면서 반성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파인으로 할 수 있는 조회 중에는 벌점 조회와 운전면허 정지기간 조회, 운전면허 결격 기간 조회 등이 있습니다. 본인이 지니고 있는 벌점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본인의 면허 정지 기간이 언제 끝날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난폭운전 자가진단, 교통사고 조사 예약,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등등

이파인에서는 본인의 벌금이나 과태료 조회 뿐만 아니라 자신의 운전이 난폭운전이 아닌지 자가진단을 할 수 있고, 교통사고 조사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