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지역에 갈 때는 역시 기차!

우리나라는 대중교통이 무척이나 편리하게 되어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원하는 곳을 기차, 지하철, 버스 등의 대중교통 수단으로 편리하게 갈 수 있는데요. 다른 나라에 비해 대중교통 체계가 깔끔하게 잡혀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뿐더러, 이용 금액도 비싸지 않아 좋습니다. 보통 같은 시 권역에서 움직이는 것이라면 지하철이나 버스 같은 대중 교통을 많이 이용하고, 완전히 타지로 나갈 때에는 기차나 고속 버스를 많이 이용합니다. 이 중에서도 기차를 이용할 때에는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을 이용하는데요.  오늘은 코레일 예매 방법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코레일 예매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코레일 같은 경우에는 온라인 예매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인터넷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만 해도 직접 역에 가서 발권을 했어야 했기 때문에 막상 가서 표가 없어 낭패를 본 분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이제는 인터넷으로 집에서 편하게 남아있는 좌석이 있는지, 몇시에 어떤 차가 있는지 조회와 예매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레일을 인터넷에 검색하면 코레일 기업 페이지가 나와서 당황하실 수 있습니다. 코레일 예매를 위해서는 그냥 코레일로 검색하는 것이 아니라 레츠 코레일로 검색하시거나 아니면 코레일 예매라고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코레일 예매 사이트 주소입니다. 여기를 들어가서 예매해주셔도 됩니다.
https://www.letskorail.com/?NaPm=ct%3Dkwr97vo3%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bb24d898dff314af6de5ed6b1b318125223fdfe8


들어가시면 출발역과 도착역, 출발 일시와 인원을 기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회를 하셔서 승차권을 예매하시면 됩니다. 직통으로 가는 열차가 없을 경우에는 환승을 하여 가는 루트를 자동으로 소개해주게 됩니다.



코레일 내일로 구매

코레일 내일로라는 제도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많이 유명해져서 웬만한 분들은 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코레일 내일로는 청년들을 위해서 기차 표를 며칠 권으로 끊어 청년들이 전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도록 만든 기차표입니다. 원래는 연령대가 청년으로 한정되어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국내 여행이 침체되면서 연령 제한을 올해 한시적으로 높게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만 25세까지인데, 올해는 만 34세까지로 확대되었다고 합니다. 내일로에 대한 소개과 내일로 예매 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letskorail.com/ebizprd/EbizPrdPassRailroIntroW_hc11901.do

댓글